구글의 숨겨진 기능들 / 구글의 비밀구글의 숨겨진 기능들 / 구글의 비밀

Posted at 2012. 1. 30. 22:26 | Posted in 컴퓨터
요즘엔 모르시는 분이 없겠지만 몇 년전까지만해도 제겐 매우 생소한 단어였던 검색엔진 구글, 명실상부 세계 검색 엔진인 구글이 어느새 우리나라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시작하더니 네이버의 아성을 위협할 정도록 커지고 있습니다. 다만 검색 능력은 뛰어나지만 그게 끝이라는 것이 여러가지 볼거리로 가득 채워져 있는 네이버에 익숙해져 버린 한국에선 만년 2인자 역할 밖에 하지 못할 생각이 듭니다.

사담이 길어졌습니다. 구글의 이스터에그( 개발자가 숨겨놓은 기능 ) 몇 가지를 소개해드릴께요 ~ ( 링크 : 구글 www.google.com )
※ 크롬, 파이어폭스등 html 5가 적용되는 신형 웹 브라우져에만 적용 되는 기능입니다.
 



1번째 숨겨진 기능

 
검색 창에 ( do a barrel roll ) 을 검색해보세요. 화면이 두바퀴 빙글빙글 돌아갑니다. 



2번째 숨겨진 기능



검색창에 ( TILT ) 을 검색해보세요. 기울어지다의 뜻인 TILT 을 치면 구글이 검색 창이 약간 기울어져 나옵니다. 
계속 보니 멀미가 나네요



3번째 숨겨진 기능 

구글이 무너졌습니다 ! http://mrdoob.com/projects/chromeexperiments/google_gravity/ ) 의
링크로 타고 들어가시면 중력에 영향을 받는 구글이 나타납니다.




마우스로 건드리면 건드리는 방향으로 힘을 받아 이리저리 휙휙 날라다닙니다.



4번째 숨겨진 기능

 
구글 검색창에 ( let it snow ) 를 검색하면 눈이 내려 모니터에 성에가 낍니다. 마우스로 긁으면 성에가 지워집니다.




혹시 여러분도 아시는 구글의 이스터에그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