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하게 무료로 자녀 컴퓨터 시간 제한하는 방법간단하게 무료로 자녀 컴퓨터 시간 제한하는 방법

Posted at 2012. 2. 2. 23:46 | Posted in 컴퓨터
맞벌이 부부가 증가하면서 자녀 혼자 있는 시간이 점점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럴 때 아이들은 컴퓨터에 방치될 경우가 매우 높습니다. 자제력이 아직 부족한 나이인지라 컴퓨터 게임 중독에 걸리기가 아주 쉬운데요. 게임 중독은 뇌에도 치명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도 있으므로 적당 시간동안 컴퓨터를 사용하면 저절로 꺼지게 해주는게 좋습니다. 

예전에 썼던 글 2011/11/01 - [컴퓨터] - 컴퓨터 예약종료 하는 방법 
응용하여 누구나 쉽게 무료로 컴퓨터를 몇시간 후 꺼지는 프로그램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윈도우 7 버전으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우클릭하여 [ 새로 만들기 - 바로 가기 ] 를 클릭합니다.





이렇게 바로 가기 만들기 탭이 뜹니다. 그러면 항목 위치 입력에 [ shutdown -s -t 3600 ] 을 입력합니다.

여기서 3600 을 수정하여 시간을 조정가능 합니다. 시간이 아닌 초 단위이므로 3600은 1시간 입니다.
2시간은 7200을 쓰시면 되고 30분은 1800을 쓰시면 됩니다. 이렇게 응용 가능합니다.
완료되면 다음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





원하는 이름을 짓습니다. 저는 1시간 후 종료라고 썼습니다.
완료가 되면 마침을 눌러 설정을 마칩니다.




1시간 후 종료라는 이름으로 아이콘 하나가 뚝딱 만들어졌습니다. 
실행 시켜 보겠습니다. 




실행시키면 강제적으로 지정된 시간 후에 컴퓨터가 종료가 됩니다.

+) 아이가 컴퓨터할때 옆에 계실수 없는 맞벌이 부부 등 직접 종료 프로그램을 시작시킬수 없어 자녀가 직접 켜야하는 상황엔
윈도우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실행되게 하여 해결 가능합니다.
윈도우 시작시 실행되게 하는 방법은 아래에 링크로 알려드릴께요.



 

실수로 실행시켰을때에도 해결 방법도 알려드릴께요.




[ 윈도우키 + R ] 을 눌러 실행창을 띄워 실행창에 [ cmd ] 라고 입력하고 엔터 치면 위의 사진과 같이 검은 도스창이 떠오릅니다.




shutdown -a 누르면 예약이 취소가 됩니다.
이것도 아까 종료 프로그램 만들때를 응용하여 종료 해제 하는 바로가기도 만들수 있습니다.

앞에서도 언급했다시피 자녀 혼자 있을때 이런 방법은 한계가 있으므로 자동으로 실행시켜 보완할수 있습니다.  
링크 ㅡ> 컴퓨터 시작시 프로그램 자동으로 실행 시키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