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사용시간 조회 프로그램컴퓨터 사용시간 조회 프로그램

Posted at 2012. 2. 5. 20:41 | Posted in 컴퓨터
자녀분들이 컴퓨터 사용을 얼마만큼 하는지, 또는 내가 하루에 컴퓨터에 시간을 얼마나 쓰는지 컴퓨터 중독 자가진단 체크에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사용시간을 도표로 작성해서 보여주는 유틸 프로그램 pc on off time 이라는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최근에 컴퓨터 게임이 뇌에 악영향을 끼친다고 보도되었기도 하고, 컴퓨터의 지나친 사용은 다방면에서 백해무익하다고 항상 다뤄지는 내용이기 때문에 자녀분들의 컴퓨터 시간에 제한을 두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외출할 때라던지 어쩔 수 없이 자녀가 컴퓨터 하는 시간을 일일이 체크하지 못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땐 자녀가 컴퓨터를 많이 하여도 컴퓨터를 오래하면 혼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거짓말 하기 마련입니다.
그 때,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시면 '우리 부모님이 컴퓨터를 잘 다루시는구나'라는 인상을 주어 몇 번 시간을 속인게 걸리게 되면 그 이후엔 스스로 시간을 제한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해제 시켜주세요.
그러면 알집으로 풀었을시 위와 같이 pconofftime 이라는 폴더가 생성됩니다.




pconofftime 폴더 내용입니다. 4가지의 항목이 있는데요,
pconofftime.exe 라는 응용 프로그램을 실행시켜 줍니다. 
아이콘이 시계 모양입니다.




실행 시키게 되면 오늘부터 3주 전까지 컴퓨터 사용 했던 시간이 색칠되어 나오게 됩니다. 
예를 들면 맨 아래 2.5일 오늘 그래프를 보면 약 10시 20분 부터 쭉 컴퓨터 사용이 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우측에 PC on 은 하루동안 컴퓨터 사용시간을 나타내며 우측 하단에는 total에 3주동안 컴퓨터 사용 시간을 나타내고
그 밑에 daily average는 하루 평균 컴퓨터 사용 시간을 나타냅니다.

혹여 오해하시는 분이 계실까봐, 절때 10분 31초가 아닙니다. 하루 평균 10시간 31분 입니다.
밥먹고 잠자는 시간 빼고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네요.
피크는 1월 22일. 하루 14시간 48분 절정을 찍었습니다. 이때는 정말 잠 자는 시간도 아꼈던거 같군요. 
 
이게 인문계 고등학생 하루 컴퓨터 사용시간입니다. 당신의 자녀가 나처럼 되지 않으려면
절대로 이 프로그램으로 철저하게 컴퓨터 시간을 다뤄주세요. 저 처럼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