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다운로드 받으면서 보는 방법토렌트 다운로드 받으면서 보는 방법

Posted at 2012. 2. 10. 23:24 | Posted in 컴퓨터
웹하드 같은 P2P 사이트의 경우 파일을 다운로드 하면서 동영상을 재생시킬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여 다운로드 하는시간도 아낄수 있고 또 다운로드 중 원하지 않는 파일이면 중도에 취소 하여 시간을 단축할수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토렌트의 경우에는 파일을 순서대로 다운로드 받지 않고 조각된파일을 받아서 결합하기 때문에 다운로드와 동시에 동영상 파일을 열어볼수가 없습니다. 그러나 설정으로 토렌트 파일도 웹하드처럼 미리보기 할수 있게 가능합니다.

토렌트 미리보기 할수 있게 설정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 토렌트 ㅡ 옵션 ㅡ 설정 ] 으로 진입합니다. 단축키로 Ctrl + P 입니다.




설정 창에서 좌측에 일반을 클릭합니다. 다운 받을 때에서 미완성 파일에 .!ut 추가 항목을 체크 해제 시킵니다.




좌측에서 고급 설정 탭을 클릭합니다. bt.prio_first_last_piece 의 값을 참(true)의 값으로 변경합니다.
 

위의 설정으로 인해 이제 파일을 처음과 끝에서부터 다운로드를 받게되는데요. 그로인해 파일을 재생하고 바로 중간부분으로 스킵하게 되면 전혀 다른 동영상이 재생될수도 있습니다. 파일을 처음과 끝부분 부터 다운로드 하고 있기때문에 아직 다운 받지 않은 중간 부분은 비어 있게 되고 빈 곳을 메꾸기 위해 전에 틀었던 파일로 대체되기 때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