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맞춤법 체크 해주는 사이트한글 맞춤법 체크 해주는 사이트

Posted at 2012. 2. 23. 22:42 | Posted in 컴퓨터
이력서나 자기소개서 등을 작성하실 때에, 이 맞춤법 맞나 틀리나 고민해 보신 적 있으신가요? 이러한 문제를 한 방에 해결 해 드릴 한글 맞춤법 체크 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 드릴께요. 대표적으로 가장 많이 틀리는 맞춤법 몇 가지 [ 몇일 ㅡ> 며칠 / 왠일인지 ㅡ> 웬일인지 / 오랫만에 ㅡ> 오랜만에 / 병이 낳았다 ㅡ> 병이 나았다 ] 등이 있는데요. 자국언어임에도 몇몇 가지는 참 알쏭달쏭합니다.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 ( http://speller.cs.pusan.ac.kr/ ) 로 접속하여 주세요.
본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의 합작품으로 무료로 제공합니다.


맞춤법 검사할 글 내용을 적어주세요. 그리고 검사하기를 클릭합니다.


이런……. 생각 외로 정말 많네요.
문제가 있는 문장과 맞춤법은 밑줄로 표시되며 대치어를 제공해주기 때문에 올바르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추가로 인터넷상에서 자주 틀리는 맞춤법 몇 가지 모아보았습니다. 좌측이 틀린 맞춤법, 우측이 옳은 맞춤법입니다.


금새 - 금세
 

몇일 - 며칠 

(숫자의 몇 + 날짜의 일 해서 몇일이 맞는 줄 알았는데 며칠이 바르다고 합니다.)


들어나다 - 드러나다 



월래 - 원래

 


왠일인지 - 웬일인지

 


어의없다 - 어이없다

 


어떻하죠 -  어떡하죠

 


몰릅니다. - 모릅니다.

 


병이 낳다 - 병이 낫다.

(정말 많이 틀리는 것 같네요. 낳다는 아기를 낳을때 그 낳이라고 해요.)

 


않해요 - 안 해요 

(않과 안 많이 헛갈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