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시간이 자꾸 바뀔때 해결법컴퓨터 시간이 자꾸 바뀔때 해결법

Posted at 2011. 11. 30. 23:58 | Posted in 컴퓨터
컴퓨터 시간이 자꾸 바뀔때


컴퓨터를 바꾼지 1년 정도 지나서 잘 생각이 안나지만 어느 날 컴퓨터를 켜보았을때 시간에 문제가 있다며 에러메세지가 떠버리더라구요. 에러메세지를 스킵하면 윈도우화면으로 넘어가긴 하나 뭔가 찝찝한 기분과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면 몇 년전으로 돌아가버린 컴퓨터 시계를 되돌리는 것이 일이였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문제는 대부분 씨모스 리튬 건전지(cr 2032)의 수명이 다 해서 일어난 결과입니다. 이 건전지로 컴퓨터가 꺼져도 시간을 계속 카운트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 대의 컴퓨터를 3년 이상 사용자 중에서 어느날 갑자기 시간이 자꾸 되돌아간다면 씨모스의 리튬 건전지(수명 3~10년)를 교체 해 보세요.


컴퓨터 시간 오류 해결 방법





컴퓨터의 전원선을 제거하신 후에, 메인보드의 건전지 같이 생긴 모양을 찾습니다.
간혹 저 처럼 파워 선에 가려서 안보이는 경우가 있으므로 잘 보이지 않는다면 선 밑도 찾아보세요.







아주 잘 보시면 쇠 고리? 가 지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고정하고 있는 쇠 고리를 잡아 당기면 건전지가 톡 튀어나옵니다.
한 알에 천원도 안해요.












새 건전지는 그와 반대 방법으로 안으로 밀어주면 톡 소리와 함께 고정됩니다.









리튬 전지가 제대로 교환 되었으면 전원 선을 다시 연결하고 컴퓨터를 부팅해보세요.
전지가 방전되었던 문제였다면 에러메세지가 뜨지않고 윈도우가 열릴꺼예요. 마지막으로 시계만 오늘 날자로 바꿔주시면 해결 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