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사진 숨기는 법스마트폰 사진 숨기는 법

Posted at 2011. 12. 1. 23:57 | Posted in 컴퓨터
안드로이드 갤러리 폴더 사진 숨기기    



저는 스마트폰으로 평소에 자주 보는 사진과 동영상을 담아 어디서든 감상을 합니다. 참 편리하거든요.
하지만 편리한 만큼 문제점이 큽니다. 아무 생각없이 스마트폰을 빌려줬을경우 갤러리에 남아있던 좋은 자료가 "붐 ~~!" 하고 터짐과 동시에 내 사생활이 들어나거든요.

가끔 운이 좋아 빌려주고 갤러리 파일이 생각났을 땐,
옆을 지키며 제발 갤러리를 클릭하지 말라고 제발제발 속으로 기도를 하곤 했었죠.
결국 갤러리를 클릭하기 1초전 ' 아 아 안되 시발시발시발시발 ' 이란 생각과 함께 함께 힘껏 핸드폰을 낚아챕니다. 
갤러리안엔 소중한 사진과 동영상이 있는데 안 보여준다고 하면 뭐 있냐고 놀릴꺼 같고,
보여주기엔 사생활 노출되고, 삭제하기도 아쉬운 곤란한 상황이 있을 때!

이 상황을 대비해서 갤러리에서 파일 숨기는 방법과 각각의 사진을 숨기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안드로이드 갤러리 폴더 동영상,사진 숨기는 방법







 

갤러리에 들어가면 여러가지 사진 폴더가 있습니다.
예제로 이 중에서 simple_mosaic 라는 폴더를 숨길꺼예요.







아스트로, think office, 파일 관리자 등 파일을 관리 할수 있는 앱에 들어가
숨기고 싶은 사진 폴더 이름을 찾아서 길게 터치합니다.







이름 바꾸기 클릭






simple_mosaic ㅡ> .simple_mosaic
이름 앞에   .   (점 하나) 를 콕 찍어주세요. 이게 숨긴다는 표시입니다.
이름을 수정한 뒤에 재부팅을 해주세요.






simple_mosaic 폴더가 사라졌습니다.





응용 작품으로 사진도 이름 앞에 . 을 붙이면 원하는 사진만도 숨길 수 있습니다.

하지만 sd 카드에 하나의 숨길 파일을 모을 폴더를 만들어 그 안에 사진, 동영상 등을 넣고
그 폴더 이름만 . 을 찍어주는게 훨씬 효율적입니다. 
예로 폴더 1 개에 60개의 사진이 있어도 폴더에 . 만 찍어주시면 60개의 사진이 숨겨집니다.




숨긴 파일을 되돌리는 방법





파일을 숨겨도 아스트로, 파일 관리자로 숨겨진 폴더로 들어가서 하나씩 클릭해서 볼수 있습니다.
하지만 갤러리에서 다시 띄우고 싶다면 다시 . 만 지워 이름을 바꾸고 재부팅을 하면 갤러리에 검색이 됩니다.
이제 어플 없이도 사생활 들키지 않고 원하는 파일 숨기고 다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