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프로그램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프로그램

Posted at 2012. 1. 28. 21:50 | Posted in 유틸리티
어떤 형상을 텍스트의 공백의 빈도차이, 즉 명암의 차이를 이용하여 나타내진 것을 본적 있으신가요 ? 어떻게 그렇게 표현 가능한지 정말 천재적인 재능이 있는 사람이 하는 줄만 알았는데요. 알고보니 이미지의 명암차이를 이용하여 텍스트로 표현해주는 즉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ascll generator 이라는 프로그램이 있었더라구요. 아직 한글 판이 나오지 않아서 간단히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따른 설치 없이 다운로드 하시면 바로 실행 가능합니다. 1.3 메가 바이트로 용량도 상당히 작습니다.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한 뒤에 실행시키면

 
 
어떤 프로그램인지 단번에 알아볼수 있는 멋진 사진과 로고 창이 뜨며 로딩이 됩니다.
 

 

창이 완전히 열리면 File - new - image conversion - from file 대로 따라해주세요.
아니면 단축키 ctrl + N 을 누르시면 됩니다.




이런 창이 열리시면 원하시는 사진 파일을 더블클릭 해주시면 됩니다.


 


예제 사진으로 유재석 님의 사진을 불러와봤습니다.
이렇게 사진이 불려지면 상단에 탭 alter the lmage, advanced settings 에서 원하시는 옵션을 조절 할 수도 있습니다.
내용이 간단하니 따로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완료되어 OK를 누르게 되면 이미지를 텍스트로 변환시키는 작업을 거칩니다.


 













변환되어진 사진과 원본 비교입니다. 대충 형상은 상당히 비슷하지만 특징이 없어 유재석님인지 알아보기가 힘드네요.
사진은 명암이 극명한 사진이나, 특징이 있는 캐릭터를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