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렌트 속도 올리기 설정토렌트 속도 올리기 설정

Posted at 2012. 2. 4. 22:51 | Posted in 컴퓨터

토렌트 사용자가 급격히 늘어나면서 토렌트 파일도 정말 많이 늘어났습니다. 그만큼 다운로드하고 싶은 파일도 정말 많이 늘어났지만 여러가지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있으면 속도도 그만큼 떨어지는데요. 몇 가지 설정을 통하여 토렌트 속도를 최적화 시킬수 있는데 막상 설정 창을 열어보면 어려운 용어로 채워져있어 건드리기가 망설여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다른 프로그램 없이 토렌트 속도를 토렌트 설정만으로도 최적화시켜 많게는 두세배까지 속도를 올리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 사진은 uTorrent를 사용하였습니다. 


[옵션 - 설정] 란으로 진입합니다. 단축키로 Ctrl+P 입니다.




설정 란이 뜨면 연결 탭으로 진입하여 프록시 서버에서 종류를 (없음) 으로 선택합니다.




두번째로 대역폭 란으로 진입하여 연결 수에서 녹색 박스의 숫자 순서대로 (2329, 1890, 14)로 수정합니다.




비트토렌트에서 프로토콜 암호화에서 나가는 연결을 강제로 수정합니다.



대기열에서 녹색 박스의 수치 (순서대로 60, 63, 100, 0 ,0) 만큼 수정합니다.




rss.update_interval 의 값을 15 ㅡ> 20으로 변경합니다.




dht.rate 의 값을 -1 ㅡ> 2 로 변경합니다.




bt.allow_same_ip의 값을 true로 변환시켜 줍니다.




위의 방법대로 따라하시면 어느정도 속도가 빨라진 것을 체감하실수 있을 것입니다.
혹여나 속도가 떨어진다면 초기화를 시키면 이전 적용된 것으로 수정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