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SB 인식이 되지 않을때 해결방법USB 인식이 되지 않을때 해결방법

Posted at 2012. 1. 15. 22:50 | Posted in 컴퓨터

USB는 Universal Serial Bus의 약자로 크기가 작아 휴대성이 좋아 보편화가 된 장치입니다.
보급된 수가 늘은만큼 USB에 대한 고장에 대한 질문도 많은데요. 이 글에선 USB 연결 시도시 인식이 되지 않을때 간단한 해결방법을 몇 가지 소개 해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방법

항상 연결되던 컴퓨터가 갑자기 인식되지 않을 경우는 이 방법을 스킵하셔도 좋습니다.
처음보는 컴퓨터의 앞 부분에 연결 시도시 인식이 되지 않는다면 컴퓨터 뒷 부분에 연결해보세요. 앞 부분의 USB 포트는 연결 불량일 수 있으므로 메인보드와 직접 연결된 뒷쪽(백패널)에 연결시도하는 방법입니다.



두번째 방법



평소보다 너무 많은 USB가 연결되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필요없는 USB를 제거합니다.
여러가지의 장치를 한번에 연결 할 경우, 전류가 모자라 문제가 일어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

윈도우 7     : 컴퓨터 우클릭 ㅡ> 관리 ㅡ> 장치 관리자 클릭
윈도우 XP  : 컴퓨터 우클릭 ㅡ> 속성 ㅡ> 하드웨어 탭 ㅡ> 장치 관리자 클릭

을 통해 장치관리자를 실행시킵니다.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를 클릭하여 사용하지 않는 USB 포트를 우클릭하여 사용안함으로 설정해주세요.



네번째


만약 다른 컴퓨터에서도 인식이 되지 않거나, 똑같은 USB 포트에서 다른 USB가 인식된다면 고장일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중요한 파일이면 복구업체를 통해 어느정도 복구가 가능합니다. 이런 일이 없게 백업을 해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