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D롬이 안열릴때 해결 방법CD롬이 안열릴때 해결 방법

Posted at 2011. 11. 23. 23:55 | Posted in 컴퓨터


이번 글은 ' CD롬이 안열려요 ' 해결 하는 방법입니다.
저도 1년전에 cd롬이 안나와서 cd롬이 고장난 줄 알았는데 고장난거 맞았네요.

cd롬이 안열렸던 이유는 아래에서 알아보기로 합시다.

여기서 스크롤 내리기 전 주의 사항입니다.
 
존나 먼지 낀 컴퓨터와 살이 다 튼 손가락이 찍힌 사진이 있으므로 혐오사진 매니아만 볼 수 있어요.



CD롬 안 나와요 ㅠㅠ 해결 방법



준비물 : 매우 안열리는 CD롬





우선 cd롬이 안 열리는지 확인 해봅니다.
전원이 꺼져있으니 열릴리가 없겠죠 ? ㅋㅋㅋ







가장 간단한 단계로 세로로 서 있는 CD롬일 경우 눕히면 열릴 수도 있습니다.

CD롬 안에는 고무 패킹이 돌아가면서 씨디 꽂는 곳이 나왔다 들어갔다 하는데요.
계절이 지나면서 고무 패킹이 늘었다(여름) 줄었다(겨울)를 반복해서 제 기능을 못한다던가,
고무 패킹이 손상되거나, 이물질이 끼었을 경우 이런 문제가 생기는 거예요.
눕힐 경우에 중력의 영향으로 CD 꽂는 곳의 무게의 분산을 이용하는 방법입니다.


근데 제가 이거 해봤는데 존나 안됨
된다면 그나마 고무 패킹이 싱싱한 거예요.





2번째 방법으로 클립을 이용합니다.
 





ㅎㅎ 봐봐요 혐오짤 있다니까요






이렇게 한쪽을 쭉 펴줍니다. 이 도구가 어디에 쓰냐면,






케이스를 벗겨 진짜 CD롬을 보면 빨간 동그라미 속 보이세요?
전 안보이네요






빨간 동그라미 확대 해보면 이런 구멍이 있습니다.





슈슈숙슈슈ㅠㅅ슈슈ㅠㅅㅅ






슛ㅅ슛ㅅ슈슛슈슈ㅠㅅㅅㅅ슛ㅅㅅ슛규슉





짠. !

이 구멍은 뾰족한 것으로 깊게 찔르면 100% 강제 배출 됩니다.
전원 연결하기 귀찮아서 다른 컴퓨터로 바꿨습니다.


순서를 다시한번 정리하자면

클립 찌르고 ㅡ> CD롬의 배출 버튼을 누르고 ㅡ> 클립을 깊게 슈슉슈슉슉 ㅡ> 배출





이러다가 어머니와 면담 가능성이 있으므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