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경 음악] BGM 올리는 방법[배경 음악] BGM 올리는 방법

Posted at 2012. 1. 14. 23:17 | Posted in 컴퓨터

만약 개그콘서트의 감수성 코너의 "따→다→단↗ 따↗다↘따↘다↗다↘.." 라는 배경음악이 없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해본적이 있으신가요 ? 이처럼 배경음악을 잘 활용한다면 글 또는 어느 상황에 몰입도 하는 정도, 흥미, 성격을 확 바꿀정도록 지대한 영향력을 갖습니다. 이러한 배경음악을 영어로 background music 이라 쓰며 약자로 BGM이라고 쓰고 읽히는 그대로 브금, 비지엠이라고도 불립니다.
 
하지만 인터넷 상황(?)은 맞는 음악을 찾기도 어려울 뿐더러 첨부하기도 어려워보여 잘 쓰시는 분들만 잘 쓰시는 상황입니다.
따라서 BGM 올리는 방법과 BGM이 많이 모여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브금 저장소 (http://heartbrea.kr/) 에 접속합니다. 사이드바를 확대해볼께요.






이렇게 장르별로 브금을 선택하여 검색할 수 있어 훨씬 고르는 시간이 단축 됩니다.
원하시는 카테고리를 클릭하여 첨부하고 싶은 브금이 재생되고 있는 게시글에 들어갑니다.





이렇게 원하는 브금을 선택하여 Miroor embed 태그를 드래그하여 복사합니다.





이제 첨부하고 싶은 글에 HTML 모드로 전환합니다.
예제 이미지는 티스토리이구, 네이버 다음 블로그 카페 등등 똑같이 모양이 달라도 HTML 모드로 전환시켜주면 됩니다.





복사한 것을 붙여넣기하고 다시 HTML 모드를 클릭하여 이지윅모드로 돌아갑니다.



간단히 브금이 첨부되었습니다. 이제 원하시는 글을 작성하시면 됩니다.

+ 혹시 브금으로 인해 집안 분위기가 싸해졌다면 죄송합니다... 사람 많은 곳에서 브금이 울려 이미지가 실추됬다면 두번 죄송합니다.
혼자 듣다가 알수 없는 웃음을 지었다면 ㅋㅋ..ㅋ.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상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