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애드센스도 중요하다.모바일 애드센스도 중요하다.

Posted at 2012. 1. 26. 23:22 | Posted in 주절주절

문득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하다가 스마트폰 환경으로 내 블로그로 접속 하는 사람이 얼마나 될까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렇지만 블로그 주제 특성상 PC환경에서 주로 이루어지는 작업이라 모바일로 유입되는 방문객이 얼마 되지 않을 것 이라고 생각되었고, 실제로도 유입경로로 보았을때 모바일로 유입(m.@@@.com) 되는수치도 미미했구요. 그래서 모바일 블로그 환경엔 별로 신경 쓰지 않았습니다.
 



네이버 46만이 유입되었을때 모바일 환경인 m.search.daum.net, m.blog.naver.com 으로 유입 된 수는 4천이 넘지 않습니다.
그런데 스마트폰 사용자가 2천만명이 넘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건 턱없이 적다고 판단되어 모바일 환경으로 접속된 방문객의 수를 알겸, 미뤄왔던 모바일용 애드센스를 최근의 50개의 글에 달아보았습니다. 




2일이 지난 현재, 모바일 애드센스는 3,783 번 노출 되었고 2일 만큼 쪼개면 약 1650명. 만약 모든 글에 달았다면 모바일 접속자 수는 2천명은 거뜬히 넘을 것. 그렇다면 블로그 하루 방문객중 약 25%가 모바일 환경임을 추측할 수 있습니다. 이 정도 수준이라면 모바일 애드센스로 생각지도 못한 수익을 얻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터치로 스크롤하는 모바일 환경상 클릭 미스가 자주 일어나면 단가가 떨어질 수 있으니 잘 배치하여 손해보는 일은 없도록 해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