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험 잘 보는법 / 시험 잘 찍는법시험 잘 보는법 / 시험 잘 찍는법

Posted at 2011. 12. 15. 21:40 | Posted in 주절주절


(사진 출처 : Bob AuBuchon )


이번 주는 시험본다고 나름대로 대충 게임 글 짧게 쓰며 공부시간 안뺏긴다곤 했지만 막상 책상 앞에 앉으면 컴퓨터 때문에 영 마음이 잡히질 않습니다. 정말로 잘 볼 생각이였으면 최소 2주전부터는 그랬어야겠지만요.
오늘도 역시 내일은 비교적 쉬운 예체능과목만 시험을 보기때문에 시간 여유가 있다고 자기합리화 시키며 열심히 컴퓨터 게임을 하는데 막상 떠오르더라구요. '시험 잘 찍는 방법이 있을까?'
검색해서 얻은 정보와 제 노하우를 포함해 시험 잘 보는법 / 시험 잘 찍는법 몇 가지 소개해드립니다.


시험 잘 보는 방법


아마 이 글을 보는 대부분은 시험이 하루앞이거나 어쩌면 저처럼 시험 보고있는 중인 사람이 많을꺼 같아서 예습복습, 수업시간 철저히 잘 들어라, 교과서 위주로 공부하라 라는 병맛같은 말은 하지 않겠습니다.

국어 -

문제가 긍정인지 부정인지 확실하게 읽어보세요.

~ 인 것은? / ~가 아닌 것은?
아마 시험 보고난 후 제일 후회되는 실수중 손가락안에 꼽히지 않을까요.
별거 아닌 것 같지만 아닌 답 찾으려 시간낭비 하실수도 있습니다.

또 시험 10 분 전부터 친구들꺼 핵심 노트 뺏어 읽는 방법도 큰 도움이됩니다.

수학 - 

정말로 모르겠으면 숫자든 뭐든 끼워맞춰라.

길이 재는 문제일때 손톱으로 잰다던가, 방정식의 해를 구할 때도 미지수가 2개 이상 있으면 막 끼워넣어보세요.
들어맞는 경우가 은근히 많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수학이 제일 쉬운과목이기 때문에 별 다른건...

영어 -

영어 해석이 안되더라도 해석된 것 한번 쯤은 읽어주면 큰 도움

해석이 잘 안되더라도 해석된 것 한번 읽으면 보기 속에서 답을 추론할수도 있습니다.
문법 많이 봐서 시간낭비하는데 막상 보면 문법문제는 1~2개 나와요. 해석된것 한번 더 읽어주세요.



시험 잘찍는 방법, 노하우 



간혹 시험 답 기둥 세우시는 분 계신데요. 답하고 지문만 읽어봐도 기둥 세우는 것 보단 10점 이상 맞을 수 있습니다.


암기과목은 시험 시작 1분전까지 핵심만 모아논 친구 노트 보며 읽다가 시험지 받자마자 읽은 내용을 메모합니다.

 
국어시험 보기 중 지문 하나가 유난히 길다. 그럼 답은 너 ^_^


찍어도 확실히 아닌 답은 제끼고 찍어라.


수학과목은 체감상 배점이 높은 문제(어려운문제) 1 or 4번이 많더라구요.


처음으로 푼 문제 답을 바꾸지 말아라


극단적인 지문은 아닐 확률이 매우 높다 ( 모두, 절대, 항상 들어가면 조심 )





이 글을 쓰려고 했을 때까지만 해도 노하우가 엄청 많았었는데 그사이 다 잊어버렸네요 ( 계속 업데이트 할께요 )

 자신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댓글로 달아주셔서 서로서로 공유하는건 어떨까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