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센스 광고 규정 개정리얼센스 광고 규정 개정

Posted at 2011. 12. 24. 21:35 | Posted in 주절주절

플로팅, 스크롤 광고로 실수로 인한 무의미한 클릭이 빈번히 발생하여 단가도 떨어지고 광고주도 줄어드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위해 12.22일 부로 리얼센스 광고 규정이 개정되었습니다.

구글애드센스와 달리 다양한 광고 게재 방식을 인정하여 많은 블로거들이 이용했지만 몇몇은 이러한 방식의 허점을 노려 클릭실수를 유발하게 하거나 클릭을 유도하는 꼼수를 부려 광고 배치를 하더라구요.


방문자는 원치 않은 클릭에 새 창이 원하던 정보를 가려버리니 금방 닫아버리기 마련입니다.

그런 블로그가 점점 늘어나는데 반면에 광고주들은 광고비에 비해 판매수익이 영 신통치 못하니 광고를 중단하게 되고 광고가 부족하니 자사광고가 뜨고 최근 단가가 폭락한 것으로 보입니다.


규정중 일부

존폐위기에 놓인 리얼센스의 당연하고 지당하게 받아들여야 할 새로운 규정입니다.
두고 볼일이지만 지금 당장은 수익이 급감해도 질 낮은 클릭이 줄어든다면 광고주도 점차 늘고 문맥에 타켓팅된 광고도 조금씩 되면서 결국엔 클릭율도 다시 높아지지 않을까요. 



제 블로그도 스크롤 배너가 해상도에 따라 본문을 가리는 형태이어서 어제 대대적인 스킨수정으로 해상도와 상관없이 본문과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결과 클릭율이 93%나 떨어진 것을 보며 해상도 낮으신 분들이 본문을 가리는 광고를 없애기 위해 클릭한 것이 대부분인 것을 알았습니다.


클릭율을 높이기위한 방법은 스킨수정을 통해 차차 연구를 통해 알아가야 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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