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유해 차단 프로그램 엑스키퍼로 자녀 PC 관리하기청소년 유해 차단 프로그램 엑스키퍼로 자녀 PC 관리하기

Posted at 2012. 2. 7. 22:30 | Posted in 컴퓨터
컴퓨터 검색을 하다가 정보를 얻기위해 어느 뉴스 웹 사이트를 들어가게되면 누구나 쉽게 각종 선정적, 자극적인 광고를 볼 수가 있습니다. 문제는 선정적 광고가 미성년자, 성인 구분하지 않고 노출되기 때문에 미성년자도 각종 유해, 음란사이트에 접근하기가 매우 쉽다는 것입니다. 이외에도 P2P 사이트 등으로 매우 쉽게 음란물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가 있지만 인터넷 강의,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적당한 게임, 최근 세상의 소식, 학교 숙제를 위한 검색 등 컴퓨터는 자녀의 생활에서 긍정적인 쪽으로도 꼭 필요한 요소이기 때문에 무작정 규제할 수도 없습니다.

음란물, 컴퓨터 중독 등 부정적인 면을 완전히 차단하고 컴퓨터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려면 부모님의 지도 하에 컴퓨터 사용을 하게 되어야 되는데 항상 감독할수가 없기에 컴퓨터 사용시간 제한, 음란물 차단, 사이트 차단 등을 프로그램화 시킨 엑스키퍼(링크)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프로그램의 장점은 컴퓨터 확인이 힘든 맞벌이 부부나, 컴퓨터를 잘 활용하지 못해도 누구나 쉽게 다룰 수가 있습니다.



엑스키퍼는 이미 여러 학부모님들이 사용하셔서 인터넷상, 위에 사진처럼 학생들 사이에 악명이 높습니다. 혹시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서 위의 학생들 처럼 우리 자녀가 폭력적으로 변할까 걱정하시는 분도 있을꺼 같은데요. 그런 걱정은 안하셔도 무방합니다. 처음엔 모두 위의 학생들처럼 새로운 규제에 대해 발악하지만 곧 규칙적이고 깨끗한 인터넷을 하는 습관을 들이면 폭력적이였던 아이도 유순해질꺼라고 확신합니다.



엑스키퍼는 표와 같이 음란물차단SW 미국 평가사이트에서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으며 대한민국공군에서도 엑스키퍼를 사용할 정도록
신뢰할수 있는 프로그램입니다. 그럼 엑스키퍼(링크)가 어떤 프로그램인지 간단하게 소개해드립니다.


엑스키퍼 실행 화면입니다. 각종 제한을 둘수 있는 자녀모드와 아무런 제한없는 부모님 모드로 나뉘어집니다. 
자녀모드에서 부모님모드로 변환은 비밀번호 입력해야 이루어집니다.

메인 화면에서는 자녀의 컴퓨터 사용시간, 인터넷 사용시간을 확인 가능하며 시간 제한, 유해물 차단, 기록등을 확인 설정 할 수 있는
아이콘이 존재하여 누구나 쉽게 프로그램을 다룰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입니다.



시간 관리 아이콘을 누른 화면입니다. 컴퓨터 사용시간 외에 인터넷 사용시간도 가능하며 하루 컴퓨터 사용 가능한 시간 지정이 가능합니다. 예를들어 하루 1시간을 설정하게 되면 아침 6시에 켜도, 오후 2시에 켜도 1시간 후면 종료가 됩니다.

이외에도 취침시간 설정으로 몰컴(몰래 컴퓨터 하는 것)을 완벽하게 차단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표에 체크만 하면 되는 방식입니다.
비밀번호 인증을 통해 부모님 모드 전환하면 이 모든 기능은 비활성화 되므로 부모님은 제한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기록/통계 보고서를 누른 화면입니다. 타 이용자 평균과 자녀의 평균 컴퓨터 사용을 비교할수도 있구요, 
자주가는 사이트, 유해사이트 방문시 차단된 리스트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일주일, 한달 등 언제 무엇을 하였는지 모조리 정리해서 보여줍니다. 
다만 설치 이전 날은 표현되지 않구요, 설치 이후 부터 저장이 됩니다.



유해물 검색 아이콘을 누르게 되면 컴퓨터 하드 내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음란물을 검색합니다. 사진, 동영상 모두 검색하며
저의 경우에는 EBS 동영상 강의라고 저장되 있는 동영상 모두, 하나도 빠짐 없이, 심지어 내가 몰랐던거까지 다 검색됩니다.

헐 근데 이거 개쩌네요. 아버님들은 이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자식이니 취향도 같을 것입니다.



차단 사이트 할 사이트도 등록가능 하며 역으로 본인이 허용한 사이트를 제외한 사이트는 차단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차단된 사이트, 유해 사이트, 음란물 사이트, 음란 이미지가 포함된 사이트는 이런 화면이 뜨면서 차단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면 컴퓨터 시간관리, 유해동영상 차단, 프로그램 차단, 사이트 차단 등을 클릭하여
ON / OFF 로 기능을 활성화 할 수 있구요, 활성화 하면 자녀의 안전한 컴퓨터 생활을 지켜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규제는 안하니만 못하니 가끔은 알면서도 모른 척, 아주 가끔은 모른 척 부모님 모드로 자율적으로 하게 해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