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 조립시 컴퓨터 부품 호환성 체크하고 사세요컴퓨터 조립시 컴퓨터 부품 호환성 체크하고 사세요

Posted at 2012. 2. 8. 22:36 | Posted in 컴퓨터
컴퓨터를 처음 조립하거나, 컴퓨터 부품을 교체하실 때에는 반드시 그 부품이 교체당할 컴퓨터 부품과 호환이 가능한가를 체크하시고 사셔야 합니다. 컴퓨터 부품은 만드는 제조회사가 여럿이고 또는 시대가 발달함에 따라 구멍(?)이 진화하였기 때문에 처음 부품을 조립하거나 교체하시는 분은 구멍과 구멍이 맞지 않는 제품을 구입하는 실수할수도 있습니다. 극단적인 예를 들면 인간 여자와 인간 남자는 호환가능하지만 인간 여자와 수컷 개는 호ㅎ..... 제 멘탈이 쓰레기라 그렇습니다.

따라서 우리같은 초보자가 쉽게 이용할수 있는 컴퓨터 호환성 체크해주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해커 쇼핑몰(http://www.hacker.co.kr/)에서 원 스탑! 자동견적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컴퓨터 부품을 가상으로 선택하는 창이 뜹니다. 컴퓨터를 조립하실때에는 CPU 부터 파워서플라이까지 모두 선택해주시구요.
부품만 교체하실때에는 바꿀 부품과 연결되는 부품만 선택하시면 됩니다. 
ex ) 그래픽 카드, cpu 교체시 ㅡ> 새로 바꿀 그래픽카드 또는 CPU 와 현재 메인보드를 선택

선택이 완료되면 장바구니 넣기를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호환성 체크를 클릭합니다.




호환성 체크 항목에 모두 OK가 뜬다면 그 부품으로 하나의 컴퓨터로 조립가능 합니다.




그러나 하나라도 호환이 불가능하다는 느낌표 표시가 뜨게 된다면 선택 된 부품으로 완전한 컴퓨터를 만들수 없다는 뜻입니다.
호환이 불가능하면 가능한 제품으로 바꿔주시면 되겠지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