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젠 애드센스, 리얼센스 수익은 모바일 접속자를 노려라이젠 애드센스, 리얼센스 수익은 모바일 접속자를 노려라

Posted at 2012. 3. 17. 23:05 | Posted in 주절주절
애드센스 초기에는 클릭율 1%를 꾸준히 넘겼다가 시간이 지나며 점점 떨어져 3월에 쯤엔 클릭율이 0.33%까지 찍더라구요. 그래서 아마 3월 1일부터 15일까지 제 블로그를 꾸준히 들러보신 분들은 애드센스 광고의 배치가 매일 바뀌고 있는 것을 보셨을껍니다.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 이리저리 배치를 바꾸어봐도 클릭율은 높아지지 않더라구요. 이에 대해 곰곰히 생각해보니 모바일 접속자가 크게 늘어서 그런건 아닐까? 라는 생각을 하게되었습니다.

블로그 하는 취지가 용돈 벌자고 하기 때문에 애드센스 짤린 기념으로 리얼센스로 갈아타며 모바일에도 광고를 달아보았습니다. 1월 쓴 글 (2012/01/26 - [주절주절] - 모바일 애드센스도 중요하다.)에서 모바일 접속자의 비중이 전체 접속자의 25% 정도에 달한다고 추측했었기에 별다른 기대는 하지 않고 먼저 42개의 글에 시범케이스로 달았구요.  


오늘 0시 부터 22시까지의 리얼센스의 리포트입니다. 그 결관 매우 흥미로웠습니다. 모바일 광고는 3번째, PC 광고는 1번째인데 모바일 광고는 오후 2시부터 적용됬음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페이지뷰가 PC 페이지뷰 보다 근소하게 잎서있습니다.

더군다나 모바일광고가 적용된 포스팅 수는 약 1/3정도 밖에 안된다는 거예요. 그러면 약 모바일 환경의 방문자 수는 60~70% 정도로 추측이 되네요. PC 페이지뷰와 모바일 페이지 뷰를 정확하게 알아야 확실히 알수 있겠지요. 아무튼 수익도 약 2.3배가량 올랐구요. 
이제는 CPC광고를 배치할땐 PC 접속자보다 모바일 접속자를 고려하여 배치하는 것이 더 좋은 수익을 얻을 수도 있을거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