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자 수 세주는 프로그램 /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글자 수 세주는 프로그램 /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

Posted at 2012. 2. 17. 23:32 | Posted in 유틸리티
이력서 작성할 때에나 각종 글쓰기 공모전을 할때 항상 1000자 내외 등이라고 글자 수 제한 조건을 걸어두는데요. 그걸 쓰면서 일일이 셀 수도 없고 딱 보면 얼마정도 되겠다.. 라는 감도 안잡히는지라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글자 수를 세주는 프로그램을 소개 해드립니다. 저의 경우에는 블로그의 글을 쓸때 최소한 500자는 넘기려고 자주 사용 하곤 합니다. 글자 수 세기 프로그램은 설치 없는 포터블 버전이며 용량은 40kb 정도로 매우 적습니다.


간단하게 글자 수 세주는 프로그램에 대하여 소개해드릴께요.



위의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실행 시켜주세요.




실행 시키면 글자 넣는 곳을 크게하여 누구나 쉽게 다룰 수 있도록 디자인 되어있네요.
공백수 체크란, 세봐, 글상자 지우기의 기능도 대충은 어느정도 감이 옵니다.




위키백과에서 '국어'라고 쳐봤을 때의 내용을 복사해 붙여 넣어 보았습니다.
공백 수를 포함해 919자가 나오네요. 원고지 약 4장 반 분량이겠네요.




이번에는 공백수를 체크 해제시켜 제외해 세보게 해보았습니다. 약 200자가 빠지고 724자가 되었네요.




 마지막으로 글 상자 지우기를 누르게 되면 아무 경고 없이 모든 내용이 지워지니
글 수정 하실 때 세봐와 글 상자 지우기를 헷갈려 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소개를 마칠께요, 유용하게 써주세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