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언어 시작 Hello, world! 출력하기C언어 시작 Hello, world! 출력하기

Posted at 2012. 1. 1. 17:04 | Posted in 개인 공부
2012년 임진년 새해가 밝은 각오로 윤성우 저자의 열혈 C 프로그래밍 기본서로 C언어를 공부하게 되었습니다. 기반 프로그램인 visual c++ express edition 2010을 다운 받고 딱 ! 실행시키니까 한글이긴 한데 알수 없는 말들이 복잡하게 나열된 것이 마치 중간고사 시험지 보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중학교때 배운다고 어느정도 하긴 했는데 이렇게 새로운 느낌을 받을 줄은 몰랐는데요.. ㅋㅋㅋㅋㅋㅋ
그 때 샀던 기본서도 구 버전이 되어 있었습니다.



 

visual c++ express edition 2010 메인 페이지입니다. 무작정으로 책에 있는 내용을 따라 하기로 합니다.






처음으로 작업창을 만들었습니다.






 

Hello world! 출력하는 소스 입니다.


Hello world는 1978년에 출판된, 브라이언 커니핸과 데니스 리치가 쓴 "The C Programming Language"라는 책에서 비롯한다고 합니다. 이 책에서 첫 번째 예제 프로그램으로 hello, world 라는 문장을 출력한 이후로 관습적으로 프로그래밍 언어에서 사용되는 예제라고 하네요.  (출처 : 위키백과)




빌드후 실행하니 정상적으로 실행 됩니다. 아,,,, 중학교때 처음으로 도스창에 헬로 월드 띄웠던 전율이 다시 느껴지지 않네요.
이로써 C언어에 첫 발을 뗐습니다. ~_~

아 그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